Update 2024.04.29 (월)

[신간도서, 추천도서] 좋은땅출판사 ‘공부라는 여정’ 출간… 유청훈, 최미선 지음

한국경제투데이 2023-08-08 (화) 14:41 8개월전 280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대학 입시다.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하며 어떻게 해야 원하는 곳에 입학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이에 저자는 대학 입시를 앞둔 학생들이 자신만의 공부 방법과 방향을 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의 출판을 결심했다.


책은 총 12명의 학생의 공부 방법과 대학 입시까지 과정을 인터뷰한 내용이 정리돼 있다. 질의응답 형식으로 작성됐으며 공부에 대한 흥미, 꿈, 선행 학습 유무, 공부 방법 등 기본적 질문부터 학교를 선택한 이유, 시험 준비 과정, 방학 동안 계획까지 세세한 내용을 서술했다.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목표 달성에는 끈기, 목표 의식, 방향성 등이 먼저 갖춰져야 한다. 저자는 질문을 통해 원하는 대학에 입학을 한 학생들은 공부에 맞춘 생활과 치밀한 시간 관리가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됐다는 것을 알게 됐다. 12명의 인터뷰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요소들을 우선적으로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대입을 준비하는 6년이라는 시간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과 공부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독자들은 12명의 공부 비법을 담은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공부라는 여정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